기쁜소식, 자연그대로의 완도고금청학동유자

Home › 법인소개 › 마을소개

이 페이지 인쇄하기

마을소개

청학마을은 전남 완도군 고금면에 위치해 있으며 총 가구수 60호에 인구수는 100여명이며 60여ha의 농지에서 친환경유자를 생산하고 지주식 김을 양식하는 작은 마을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있는 참으로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우리 청학마을은 완도군 지정 유기농업 거점마을 1호로 지정되어 농약이 없는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마을로써 2015년부터 청학리에서 생산되는 유자와 모든 농산물은 무농약과 유기농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우리 청학마을에는 진암산을 옆에 끼고 마을 앞에는 저수지가 있고, 마을 뒷편에 있는 참살이녹색농촌체험마을은 년중 체험객이 3,000여 명이 찾아 청학마을의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경관속에 많은 추억을 드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청학마을의 진암산 정상에서 보면 멀리 제주도의 한라산과 해남의 두륜산, 장흥의 천관산 등 명산은 물론 아름다운 남해 바다가 병풍처럼 둘러 있습니다. 강진쪽의 마량항으로는 고금대교로 연결이 되어 있고 신지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는 장보고대교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지대교를 거쳐 완도대교를 거치면 땅끝마을인 해남과 연결되는 완도의 중심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희 청학마을 주민들은 친환경 농어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완도군에서도 으뜸가는 마을로 서로가 화합하여 우애롭고 정겹게 살아가는 마을입니다.